세계나눔문화올림픽 개최 선언문

 

올림픽 추진 계획

.슬로건

사랑과 나눔의 터전 지구촌

.명칭

세계나눔문화올림픽추진위원회

.개요

나눔의 실천으로 하나가 되는 지구촌!

동방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에서 불씨가 집혀집니다.

우리는 희망합니다.

기아와 전쟁이 사라지고 탈 이데올로기 속에 지구촌의 아름다운 환경을 가꾸며 인류는 나눔의 문화로 하나가 됩니다.

세계 제일의 체육제전 “올림픽 대회”는 인류 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전쟁 없는 세계(WORLD PEACE)를 기치로 체육경연을 통해 인류화합의 장을 일구어 온 대표적 기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 빈곤 속에서 허덕이는 나라, 오직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하루하루를 견뎌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올림픽대회에 참가 할 꿈조차 경험할 수 없는 현실이었습니다.

우리가 이들과 함께 나누고, 가슴 깊은 사랑으로 끌어안을 때, 또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할 때 진정 세계는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곧 나눔의 올림픽, “세계나눔문화올림픽”인 것입니다.

K-POP, K-CLASSIC 등 한류가 전 세계에 울려 퍼지면서 동방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은 문화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나눔의 실천과 인류문화를 선도하는 중심 국가로서 세계를 하나로 통합 할 적임자이자 그 사명을 부여받고 있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출발하는 “나눔문화올림픽”에 의해 세계의 각 대륙 주요국에서 소외된 작은 나라, 작은 민족으로 나눔과 기부의 손길이 옮아 갈 것입니다. 세계나눔문화올림픽은 어두운 곳에서 빛을 더 발하게 될 것입니다. 지구촌 문화축제의 장에는 나눔의 메아리로 더 풍성하며, 세상은 더욱 밝아질 것입니다.

2022년 역사적인 “제1회 세계나눔문화올림픽”은 대한민국에서 그 성화가 밝혀질 것입니다.